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 리뷰/디즈니플러스

공주와 개구리, 개구리 왕자가 아니다

index

1. 개구리와 키스

2. 사람으로 돌아가기 위한 여행

3. 개구리의 결혼식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개구리 왕자는 개구리가 된 왕자가 공주와 키스하면 다시 사람들로 돌아와 공주와 왕자가 결혼해 행복하게 사는 것으로 해피엔딩의 이야기입니다. '공주와 개구리 제목만 보면 개구리 왕자가 떠오릅니다. 그러나 개구리 왕자처럼 키스한다고 해서 모두 결말이 좋게 나는 것이 아닙니다. 1920년대 뉴올리언스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이 애니메이션은 흑인 여자아이 티아나의 어릴 적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티아나는 어른이 되면 꼭 하고 싶은 일, 꿈이 있습니다. 그 꿈은 자신의 레스토랑을 갖는 일입니다. 언젠가 레스토랑을 차릴 것을 꿈꾸며 웨이팅 일을 열심히 합니다. 

 

1. 개구리와 키스

그러던 어느 날 말하는 개구리를 만납니다. 자신이 왕자라고 말하는 개구리는 공주와 키스하면 마법이 풀린다고 말을 합니다. 티아나는 어릴 적 어머니가 들려주던 개구리 왕자 이야기가 생각나 고민 끝에 개구리에게 키스를 해줍니다. 그러나 멋진 왕자가 눈앞에 있을 줄 알았지만, 변한 것은 개구리가 아니라 티아라였습니다. 티아라가 개구리가 되었습니다. 본래 개구리가 된 왕자는 춤과 노래를 좋아하는 왕자였습니다. 그는 부잣집 딸과 결혼하기 위해서 뉴올리언스에 오게 되었지만 길에서 만난 나쁜 마법사 파실리에를 따라가 속임수에 넘어갔고 개구리가 되었습니다. 한편 티아나는 무도회장에서 부동산 업자들과 이야기하다가 옷이 다 망가졌고 친구인 샬롯의 옷을 빌려 입고 공주처럼 앉아있다가 개구리 왕자가 공주로 오해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둘은 개구리가 되어 여행을 시작합니다.

 

출처 : 디즈니플러스

 

2. 사람으로 돌아가기 위한 여행

두 마리 개구리가 여행을 떠납니다. 사람이 되기 위해 마마오디를 찾으러 떠났습니다. 여행 도중 음악을 좋아하는 악어인 루이스를 만났고 반딧불이 레이를 만났습니다. 숲에서 시작된 음악은 디즈니의 애니메이션답게 멋진 한장면의 뮤지컬로 탄생합니다. 시작은 사람이 되기 위한 여행이었지만 여행을 통해 친구를 만나고 인생을 배워갑니다. 그들은 온갖 고생 끝에 마마오디를 만납니다. 마마오디는 개구리 왕자가 공주와 키스하면 마법이 풀린다고 말합니다. 그렇게 되면 티아나 역시 마법이 풀릴 것이라고 말해주었습니다. 공주는 다름 아닌 샬롯이었습니다. 샬롯의 아버지가 왕의 역할을 맡았고 12시 전까지 가야 샬롯이 공주로 그들을 살릴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티아나와 개구리 왕자는 이미 서로를 사랑하고 있었습니다. 티아나는 왕자가 샬롯에게 가는 것이 싫었지만 샬롯이 왕자와 결혼하는 것이 꿈인 것을 알았기에 왕자를 멀리했습니다. 왕자는 티아나에게 청혼하고 싶었지만 꿈 이야기를 듣고 티아나를 위해 사람이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러나 왕자는 개구리로 만든 마법사에게 잡혀가 갇히게 되었고 티아나는 왕자가 프러포즈하려고 했다는 사실을 알고 왕자를 구하러 가게 됩니다. 티아나가 왕자를 구하고 사람이 되기 위해 샬롯에게 갔지만 12시가 넘어버렸습니다. 

 

3. 개구리의 결혼식

사람으로 돌아가지 못한 그들은 개구리로 결혼식을 합니다. 마마오디가 주례를 보고 숲의 친구들이 모두 그들의 결혼식을 축하하러 참석하였습니다. 그들은 성대하게 결혼식을 올리고 마지막으로 키스합니다. 그 순간 그들은 사람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왕자와 결혼한 티아나가 공주의 신분이 되었고 그렇기에 그들의 키스로 마법이 풀렸습니다. 그리고 모두가 생각하는 대로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그러나 궁에서 호의호식하고 산 것이 아니고 티아나의 꿈을 이루며 살았습니다. 뉴올리언스에서 레스토랑을 차렸고 둘이서 식당을 운영하며 행복하게 사는 것으로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처음 제목을 보면 뻔한 개구리왕자의 이야기 같았지만 개구리가 되면서 반전이 시작됩니다. 생각대로 흘러가지 않는 애니메이션이기에 어찌 이야기가 전개될까 궁금증을 자아내면서 재미를 더해갑니다. 극의 초반 티아나의 아버지가 티아나에게 꿈을 심어주면서 이야기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저 별은 어느 부분까지만 데려다줄 수 있단다. 나머지는 스스로 열심히 노력하는 거야 그럼 네가 생각하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단다"라고 티아나 아버지는 말합니다. 그렇게 이야기를 듣고 자란 티아나는 꿈을 위해 열심히 일했고 개구리가 되어서도 그 꿈을 잃지 않고 사랑과 꿈을 다 쟁취해 가는 여정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는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반응형